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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6 (1)
만자의 개발일지

저번 포스팅에서는 패턴 매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유권과 메모리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메모리 모델(Memory Model)Rust에서 런타임에 사용되는 메모리 영역으로는 스택과 힙이 있습니다.스택은 데이터를 들어온 순서대로 저장하고, 역순으로 제거하는 LIFO(last in, first out) 방식입니다. 스택에는 기본 타입(i32, f64, char 등)과 커스텀 타입(enum, struct 등) 같이 크기가 정해져있는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또한 스택은 데이터가 순차적으로 추가되고 제거되기 때문에 메모리 관련 오버헤드가 거의 없어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컴파일 타임에 크기를 알 수 없거나, 변경될 수 있는 데이터들은 스택이 아닌 힙 메모리에 저장해야합..
Rust
2025. 6. 17. 22:32